MY MENU

병원미리보기

제목

반수면내시경(의식하 진정내시경)

작성자
강북송도
작성일
2013.10.18
첨부파일0
추천수
1
조회수
4060
내용

강북송도외과만의 반수면대장내시경 !

 1.최소한의 약제를 투여하여 안전한 반수면대장내시경.

 2. 최소한의 수면(진정)약제를 투여하여 빠른 일상 복귀.

 3. 반수면대장내시경으로 검사도중 화면을 보면서 설명.

 4. 자세한 검사로 용종발견 및 동시에 용종절제술 시행.

 

언론에 소개된 강북송도외과 반수면 대장내시경

http://www.bokuennews.com/news/article.html?no=78191

.

진정(수면) 내시경이란 무엇입니까?

 진정(수면) 내시경이라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시경을 할 때 잠을 자게 되어 아무것도 모른다고 생각하지만(즉 마취를 생각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수면이라는 말보다는 진정이라는 말이 더 어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내시경 후에 잠을 자고 일어나면 내시경을 받았다라는 고통은 전혀 기억을 못하기 때문에 이것으로 인하여 환자들은 수면 내시경을 받았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간혹 사람에 따라서 진정이 잘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내시경 검사에서 진정(수면)을 유도하는 주된 목적은 환자의 불안감을 해소시키고, 검사에 협조적이도록 하고, 내시경에 대한 불쾌한 기억을 없애고자 함에 있습니다.

 

수면 후에 깨어나지 못한 경우도 있습니까?

 가끔 신문이나 방송을 통해 이런 경우가 있다고 하지만 실제는 매우 드문 일입니다. 물론 저희 병원에서도 이런 일을 대비하고 있어 수면을 받으시는 환자 분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검사 진행이 될 수 있도록 응급장비와 해독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강북송도외과 에서는, 반수면 대장내시경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반수면 대장내시경이란, 검사 받으시는 분들 에게 검사중 고통을 느끼지 않을 정도의 소량의 진정제를 투여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대장내시경 검사와 동시에 검사중에 화면을 보면서 설명을 들으실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수면에서 깨어난 뒤 바로 업무나 운전을 해도 지장이 없습니까?

 수면에서 깨어났다고 하여도 아직도 정신이 또렷한 상태가 아니므로 바로 업무를 하는 것은 무리가 따를 수 있습니다. 또한 수면 내시경 이후의 일들이 기억이 나지 않을 수 있고, 판단력이 저하 될 수 있으니 중요한 계약이나 위험한 기계를 다루는 일 그리고 운전은 절대해서는 안 됩니다. 음주를 할 경우 수면을 위한 약제의 작용이 상승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검사 당일은 절대 금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